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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by richreport 2016.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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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동,읍사무소 세무서 갈필요 없이 대부분의 증명서들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됩니다.

 

그럼 일단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죠~

 

 

 

 

우선 정부민원포털 민원 24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www.minwon.go.kr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민원 24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발급 받으려면 로그인 과정이 나오니까요~~

 

 

 

 

네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 해주구요~

인증서가 없으면 우선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까운 은행(농협,우리,국민등등 아무은행)

으로 가셔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러 왔다고 하면 됩니다.

 

 

 

 

네 보이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해 줍니다.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보안프로그램등 설치해주는 과정이 많이 나와 번거러울수 있지만

직접 동사무소 세무소 가는것보다 덜 번거로우니깐 따라와 주세요~

 

 

네 주의 사항이 이렇게 나옵니다.

 

인터넷 증명서 발행시 위변조 하는 행위는 10년 이하의 징역을 받을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하고 주소가 틀릴수 있다는 내용 주소는 각시군구 세무 담당자에게 문의하라는 안내입니다.

 

위변조 안하실 거면 겁먹을 필요 없겠군요~

 

스크롤을 아래로 끝까지 내립니다. ~

 

 

첫번째 탭의 세목별 과세증명 란이 나옵니다.

 

나머지 탭들으니 방문수령과 미과세 증명 등을 할수 있는 탭인데요~

우리는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것이기 때문에

 

탭을 변환할 필요없이

나오는 필수 신청내용을 작성해 줍니다.

 

먼저 주소와 과세물건지 주소를 선택해주시고요

 

발급받을 과세년도 와 사용목적을 적어 줍니다.

 

영업장 상호와 주소등도 적어 줄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당연히 온라인 발급 입니다.

 

발급부수 확인하시구요~ 맨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겠죠??

 

그리고 프린터 하시면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발급완료 됮비낟.

 

 

너무 쉽죠~

 

이것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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